영상 100개 버킷리스트

[넷플릭스] 택배기사 3화

떠돌이별 2023. 5. 26. 22:33

출근은 해야해서 어제 밤에 여기까지 밖에 못본 3화 후기

 

[개인 취향 별점]

6화까지 보고 매김

 

[한 줄 후기]

3화 :  주인공은 사월이네

 

[줄거리]

************스포주의*************

9년전 난민학살.

당시 5-8는 거기서 살아남은 생존자였고, 폭도들의 저항이 거세다며 사살했는데 사실은 아이들까지 다 죽여버렸다.

과거 회상장면에서 5-8이 갑자기 총 맞아서 5-8도 돌연변이인가 했다. (그냥 머리에 안맞은건가봄)

 

자 이제 사월이 시작

이번 등장은 신선하네

 

5-8의 트럭 앞을 사월이가 막아섰으나 5-8은 엑셀을 밟아버렸다. 사월이는 누워서 피했고.

할배와 5-8이 오래전부터 알던 사이로 난민학살이 있었던 시절에 함께 싸우던 동료였다.

 

5-8은 드라마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느낌이다.

택배기사 선발대회 모집 멘트 자체가 "당신도 5-8처럼 전설이 될 수 있습니다."

 

5-8 + 10명 난민출신 택배기사들이 난민 납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사월이가 돌연변이임을 공유한다. 사월이는 뼈는 금속성분이고 회복력이 엄청 빠르다. 

천명을 무너뜨리고 싶은 5-8애들은 사월이를 미끼로 쓰고, 사월이는 택배기사가 되고 싶어 5-8에게 도움을 받는걸로 일단.

그리고 정보사는 5-8을 미행하고 있었다. 이를 눈치채고 택배기사들은 운동하는 척을 한다.  

 

예선 선발

택배기사 선발대회는 슈퍼스타K같은 느낌이다.

먼저 기초체력(근육량 등)으로 예선 선발. 

난민은 선발대회 신청하는데 이름도 없고 그냥 난민34번이다. 이를 곰곰히 생각하는 사월이를 보고 5-8이 너 내 이름 알아? 할 때 이름 알려줄 줄 알았는데, 5-8. 그래. 문제있나? 라며 그게 중요하지 않다는 식으로 말한다. 

 

이제 5-8과 택배기사들이 사월이를 훈련시킨다.

1차전은 방안에 여러명을 넣고 산소를 줄이면서 최종 1인을 가리는 방식.

게임 방식은 헌터헌터 같고, 분위기는 오징어게임같은 느낌이다. 

사월이 포함해서 2명 남았을 때 슬아 죽던 때를 기억해내서 질뻔하나 순간 괴한이랑 헷갈려해서 엄청 때리고 8번방에서 우승을 한다. 

 

방 8개밖에 없는데 7명은 이름이 있고 사월이는 난민 034. 그 와중에 1번 남자참가자랑 3번 여자참가자는 계속 나오는걸로 봐서 뭔가 비중이 있을 것 같다. 

 

윤사월이 난민 034가 되버린 슬픔이야?

 

광산의 2세들이 키인걸 설아도 이제 알게된다. 그리고 류석은 설아한테 인원 재배치하게 사람들의 세세한 개인 정보까지 달라고 요구한다. 

 

그 와중에 사월이가 운전은 잘 해서 운전은 훈련 안해도 된다ㅋㅋㅋ

 

선발대회 2차전은 무사히 택배를 배달하는 것. 전과자들을 헌터로 사용하는데 택배를 훔치면 석방되니까 진짜 목숨걸고 한다. 헌터들을 잘 피했더니 갑자기 위에서 뭐가 막 떨어진다. 장애물 피하다가 사월이는 경로이탈 했는데 5-8이 지그시 웃는다. 뭔가 알려준건가? (3화 다 봤는데 모르겠다)

2차전 계속. 사월이는 차가 전복되어서 사용할 수 없고, 3번은 차가 갇혀서 사월이가 차를 꺼내주고 그 차를 얻어타게 된다. 헌터들의 공격을 받아 3번이 차에서 떨어졌는데 결국 사월이는 3번을 구하러 가면서 3화 끝.

 

결국 3번 참가자 구하러 가는 사월이